동대문구, 패션봉제 페스티벌 개최

동대문구, 패션봉제 페스티벌 개최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에서는 오는 6월 7일 구청 다목적강당과 광장에서 봉제산업에 활기를 불어넣을 패션봉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의류봉제업은 동대문구 제조업의 약 40%를 차지하는 대표 산업으로현재 지역 내 1,600여 개 봉제업체가 명맥을 이어가고 있다구는 봉제업체 활성화를 위해 올해 1월 패션봉제 복합지원센터를 개관하여스마트 의류 제조장비제품개발온라인 마케팅 등 원스톱 지원에 나섰다

 

이번 패션봉제 페스티벌은 봉제 산업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패션봉제 소공인들의 자긍심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동대문구는 지난 3월 봉제협회를 통해 패션봉제 공모전에 참가할 관내 의류 제조업체 17곳을 모집했다공모전 참가 업체를 비롯한 관내 업체 50개에서 정성껏 제작한 감각적인 의류 및 가방신발 등이 행사 당일 구청 2층 다목적강당 및 복도 아트갤러리에 전시될 예정이다.

  

오후 3시 30분부터는 현악4중주 오케스트라 식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공모전 시상식이 진행된다심사는 전문가 평가와 대중 평가를 거쳐 이뤄진다.

  

구청 광장에서는 관내 패션봉제 업체에서 제작한 의류·엑세서리·가방 등을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플리마켓이 열린다이 외에도 퍼스널컬러 진단키링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푸드트럭도 운영된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동대문구 봉제업의 우수성을 알리고봉제인들이 화합하고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다시 한 번 부흥을 꿈꾸는 봉제업의 힘찬 도약을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에 봉제산업 관계자와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

 

 

동대문구, 패션봉제 페스티벌 개최

  [코리안투데이] 2024 동대문구 패션봉제 페스티벌 포스터 © 박찬두 기자

 

   

    문의 : 홍보담당관

    전화 : 02- 2127-5606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완주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