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모두가 함께하는 녹색걸음’ 환경정화 활동 성료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동근)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은 10월 19일, 청소년과 그 가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모두가 함께하는 녹색걸음’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실천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되었으며, 참가자들은 다양한 환경보호 활동을 체험했다.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모두가 함께하는 녹색걸음’ 환경정화 활동 성료

 [코리안투데이]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녹색걸음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 가족들  © 강은영 기자

 

프로그램에서는 ▲의정부행복로 구역별 자율 플로킹 ▲수거한 쓰레기 분리수거 ▲탄소중립과 기후저지선 1.5℃ 학습 ▲저탄소 생활 실천 다짐 글 작성 ▲Reuse 나눔장터 등 환경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이 진행되었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실천하며 학습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참여한 가족들은 “단순한 교육을 넘어 실제 활동을 통해 탄소중립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다른 가족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어서 의미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경서 관장은 “이번 활동은 청소년과 가족들이 함께 의정부시의 환경을 보호하는 데 동참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가족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깨끗한 의정부시를 만들고, 가족 간의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