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걷고 싶은 도시’ 조성 위해 제2차 전략회의 개최

의정부시, ‘걷고 싶은 도시’ 조성 위해 제2차 전략회의 개최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8월 13일 시장실에서 ‘제2차 걷고 싶은 도시 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는 김동근 시장을 비롯해 걷고싶은도시국장, 정책특보, 관련 부서장 등 총 17명이 참석하여, 걷고 싶은 도시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코리안투데이] 의정부시, 제2차 걷고 싶은 도시 전략회의 개최  © 강은영 기자

 

회의의 주요 안건으로는 ▲(가칭)의정부 음악정원 조성 방향 ▲통합지주 가로환경 정비사업 ▲송산사지 한국정원 개선 ▲도심 속 녹지 숲길 연결 전략 ▲하천 마라톤 활성화 방안 등이 포함되었다. 이와 같은 다양한 사업들은 의정부시를 더욱 쾌적하고 매력적인 도시로 탈바꿈시키기 위해 기획되었다.

 

특히, 김동근 시장은 회의에서 “걷고 싶은 도시는 결국 누구나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도시 환경을 만드는 것이다”라고 강조하며, “사람과 자연, 그리고 문화가 더불어 어우러질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해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앞으로 의정부시는 정기적인 전략회의를 통해 이러한 도시 개발 계획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시민들이 더욱 만족할 수 있는 ‘걷고 싶은 도시 의정부’를 실현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원주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