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 예비 고1·2 대상 대학입시특강 성황리에 개최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는 예비 고1·2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학입시특강을 개최해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대한 이해와 맞춤형 전략 수립을 지원했다.

 

 [코리안투데이]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 예비 고1·2 대상 대학입시특강 성황리에 개최  © 지승주 기자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센터장 박병헌)는 지난 18일 예비 고1·2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학입시특강’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좋은일코칭연구소 김병식 대표가 강사로 나서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분석 ▲2026년 입시전형 변화 ▲수시전략 및 학생부 종합관리 방법 등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 입시 변화에 대한 명확한 분석

김병식 대표는 2025년 수능 분석을 통해 달라진 출제 경향을 설명했으며, 2026년 입시제도의 변화에 대한 핵심 포인트를 짚어주었다. 특히 학생부 종합전형 준비와 수시전략에 대한 실질적인 조언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 학부모와 함께하는 질의응답 시간

특강 후 이어진 학부모 질의응답 시간은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해 실질적인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으로 마련되었다. 학부모들은 자녀의 입시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상담을 통해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특강에 참여한 한 학생은 “입시제도가 자주 바뀌어 혼란스러웠는데, 이번 특강을 통해 준비해야 할 방향을 명확히 알게 됐다”며, “부모님과 함께 와서 직접 질문하고 답변을 들을 수 있어 더욱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 저소득 가정 청소년을 위한 교육 지원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는 고양시와 KB국민은행의 지원으로 운영되는 시설로, 관내 저소득 가정 청소년에게 무료 학습 지원 및 진로개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대학입시특강 역시 교육격차 해소와 실질적인 입시 지원을 목표로 기획됐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특강이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학습 지원과 진로 탐색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