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무주택 신혼부부 전월세 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신청 접수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무주택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연 최대 100만원의 전월세 자금 대출이자를 지원하는 ‘2025년 신혼부부 전월세 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신청을 217일부터 1128일까지(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 접수한다고 밝혔다.

 

 

하남시, 무주택 신혼부부 전월세 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신청 접수

  [코리안투데이] 하남시 신혼부부 전월세 자금 대출이자 지워사업 실시 © 백창희 기자

 

 

 

신혼부부 전월세 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은 신혼부부가 금융권에서 받은 전월세 자금 대출잔액의 1%(월세 보증금은 1.5%)를 연 1,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하남시는 무주택 신혼부부들이 안정적인 주거 환경에서 삶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이 사업을 민선 8기 공약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2026년까지 지속적으로 시행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신청일 기준 부부가 모두 하남시에 거주 혼인신고일 7년 이내 기준중위소득 180% 이하 하남시 소재 전용면적 85이하의 임차주택에 거주하며 부부 공동명의로 대출을 받은 경우 등 모든 조건을 충족하는 무주택 신혼부부(세대원 포함).

 

, 버팀목·디딤돌 등 기금대출 이용자, 생계·의료·주거급여 수급자, 공공임대주택 거주자 등은 사회보장 신설 협의에 따라 중복 지원이 불가능해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을 원하는 대상자는 시청 홈페이지에서 구비서류를 확인한 후, 217일부터 거주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서, 임대차계약서,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하남시 홈페이지에서 신혼부부로 검색하거나 게시판(하남소식고시/공고)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하남시 주택과(주거복지센터 031-5128-155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