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명강사협회, 제20기 신중년 명강사 양성과정 개강 — “인생 2막, 새로운 도전의 출발선에 서다”

KPO명강사협회, 제20기 신중년 명강사 양성과정 개강 — “인생 2막, 새로운 도전의 출발선에 서다”

 

사단법인 KPO명강사협회(회장 곽병희)는 2025년 10월 10일(금) 오후 2시, 서울시교육자원봉사지원센터에서 ‘제20기 신중년 명강사 양성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

 

  [코리안투데이] KPO명강사협회, 제20기 신중년 명강사 양성과정 개강 단체사진 © 백창희 기자

이번 20기 과정에는 총 13명의 신입 강사들이 새롭게 참여, 인생 2막의 새로운 도전을 향해 첫발을 내디뎠다. 개강식에는 곽병희 회장을 비롯해 최덕호 운영팀장 및 협회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하여, 예비 명강사들의 열정과 새로운 출발을 함께 응원했다.

 

곽병희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새로운 길에 들어선 13명의 예비 명강사들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이번 과정을 통해 전문성과 인간미를 겸비한 최고의 명강사로 성장하여, 신중년의 경험과 지혜를 사회에 나누는 멋진 인생 2막을 열어가시길 바란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코리안투데이] KPO명강사협회, 곽병희 회장 축사 © 백창희 기자

 

 

◾ 퇴직공직자와 신중년의 사회참여를 이끄는 명강사 플랫폼

KPO명강사협회는 2015년 10월 16일 창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국내 유일하게 퇴직공직자와 신중년 명강사들이 함께 운영하는 전문 강사단체다.

협회는 그동안 쌓은 공직 전문지식과 현장 경험을 사회공헌 활동으로 확장시키며, 강의와 교육을 통해 사회 각계각층에 선한 영향력을 전하고 있다.

 

특히 공무원연금공단과의 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은퇴 설계’와 ‘웰에이징 가치 공유’ 과정을 공동 운영하며, 공직 퇴직자 및 시니어 세대의 사회참여를 확대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코리안투데이]  ‘인생2막, 새로운 도전의 시작’  강연 중인 최덕호 운영팀장 © 백창희 기자

◾ 인생 2막의 전문 강사로 성장시키는 체계적 교육과정

이번 제20기 신중년 명강사 양성과정은 ‘오늘, 인생 2막의 새로운 도전’이라는 슬로건 아래, 명강사로서의 자질과 역량을 키우는 실무 중심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교육 과정은 ▲명강사의 조건 ▲발성 및 스피치 트레이닝 ▲이미지 메이킹 ▲콘텐츠 개발 및 교안 작성법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습 중심의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참가자들이 각자의 전문 분야에서 독립 강사로 설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진다.

 

  [코리안투데이] KPO명강사협회, 제20기 신중년 명강사 양성과정 © 백창희 기자

KPO명강사협회는 이번 과정을 통해 신중년 세대가 자신의 경험과 경륜을 살려 사회와 다시 연결되고, 지혜를 나누며 인생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행복한 명강사 공동체’로 성장해가길 기대하고 있다.

 

협회는 앞으로도 사회공헌과 평생교육을 기반으로 신중년 강사들의 지속적인 성장과 사회적 참여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원주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