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동근)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은 10월 19일, 청소년과 그 가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모두가 함께하는 녹색걸음’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실천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되었으며, 참가자들은 다양한 환경보호 활동을 체험했다.
프로그램에서는 ▲의정부행복로 구역별 자율 플로킹 ▲수거한 쓰레기 분리수거 ▲탄소중립과 기후저지선 1.5℃ 학습 ▲저탄소 생활 실천 다짐 글 작성 ▲Reuse 나눔장터 등 환경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이 진행되었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실천하며 학습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참여한 가족들은 “단순한 교육을 넘어 실제 활동을 통해 탄소중립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다른 가족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어서 의미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경서 관장은 “이번 활동은 청소년과 가족들이 함께 의정부시의 환경을 보호하는 데 동참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가족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깨끗한 의정부시를 만들고, 가족 간의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