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보건소,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 등 방문 점검

연수구보건소,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 등 방문 점검

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보건소는 안전하고 원활한 국가예방접종 사업 추진을 위해 지역 내 국가예방접종 및 코로나19 위탁의료기관 142곳을 대상으로 이달 말까지 방문 점검을 시행한다.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 관리지침에 따라 보건소는 연 1회 이상 위탁의료기관 현장방문점검을 통해 예방접종 실시기준 및 백신관리 등 국가예방접종 위탁 관련 준수 여부를 점검하고, 위탁의료기관은 연간 2(·하반기) 기관 자체적으로 점검을 실시해 자율점검표를 제출해야 한다.

 

주요 점검 내용은 예방접종 실시 전 준비사항에 해당하는 접종 대상자 확인 여부 예방접종의 실시기준과 방법 준수 여부 백신 보관 및 백신 전용 냉장고 관리(온도 유지상태 및 매일 2회 온도 기록지 작성 여부) 보유 백신의 유효기간 확인 및 예방접종 관련 기록 보존 등이다.

 

 [코리안투데이] 연수구보건소 모습© 김현수 기자

 

연수구보건소는 준비사항 등을 철저히 점검하고, 해당 기관 등에 미비사항이 발견될 경우 현장조치와 모니터링을 통한 지속적인 관리를 할 계획이다.

  

연수구보건소 관계자는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의 철저한 점검 및 관리를 통해 구민들이 더 안전하고 신뢰도 높은 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양천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