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공무원 캐릭터 ‘봉공이’, 카카오 3D 이모티콘으로 배포

경기도 공무원 캐릭터 ‘봉공이’, 카카오 3D 이모티콘으로 배포

 

경기도가 도정 캐릭터 ‘봉공이’를 활용한 16종의 움직이는 3D 이모티콘을 무료로 배포한다.

 

 [코리안투데이] 봉공이 이모티콘 기프트 페이지 © 김나연 기자

 

‘열정 공무원 봉공이’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이모티콘은 25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 9만 5천 명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이모티콘에는 ‘월급날 기뻐하는 봉공이’, ‘야근당첨 봉공이’, ‘칼퇴하는 봉공이’ 등 신입 공무원 봉공이의 일상적인 모습을 담아 직장인뿐만 아니라 모든 연령층이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봉공이 이모티콘은 경기도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새로 구독하거나, 기존 구독자가 채널을 잠시 차단했다가 재구독하면 내려받을 수 있다. 이모티콘은 내려받은 시점부터 30일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경기도 홍보기획관 이원일은 “지난해에도 진행했던 봉공이 이모티콘 배포 이벤트가 시작 2시간 만에 조기 매진이 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았던 만큼, 올해는 더 많은 수량을 준비했다”며 “이모티콘뿐만 아니라 봉공이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봉공이는 민선 8기 핵심 가치인 ‘변화’와 ‘기회’의 자음인 ‘비읍(ㅂ)+히읗(ㅎ)’과 ‘기역(ㄱ)+히읗(ㅎ)’을 조합해 만든 이름이다. 또한, 공직에 종사하며 나라와 사회를 위해 헌신한다는 뜻을 가진 ‘봉공(奉公)’의 사전적 의미도 담고 있다. 이는 조선 후기 실학자 정약용의 목민심서(牧民心書) 제3편의 주제(봉공 6조)이기도 하다.

 

이번 이모티콘 배포는 도민들이 경기도와 더 친밀하게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봉공이 캐릭터를 통해 공무원들의 열정과 헌신을 더 잘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다.

 

📰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양천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