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센터장 오제상)는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에서 진행된 청소년자치연합회 ‘엔비에이(N.B.A) 연합캠프’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와 보람청소년자유공간의 12개 청소년동아리 76명의 청소년이 참여해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캠프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연합 과제 수행 등을 통해 자치활동 역량을 강화하고, 세종시 청소년 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한 동기를 고취시켰다. 특히, 각 동아리의 상반기와 하반기 활동을 공유하면서 서로의 활동을 이해하고, 연합 활동을 통해 하나의 작품을 만들어 협동심을 기르는 시간을 가졌다.
![]() [코리안투데이] 세종시 청소년자치활동역량 강화 워크숍 성공적 마무리 © 이윤주 기자 |
새롬고 1학년 길연우 학생은 “친구들과 캠프에 참여해 같이 어울리며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어 좋았다”며 “세종시 청소년 활동 활성화와 청소년 모두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는 이런 기회가 더 많아졌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는 올해 여름방학 특강으로 20여 개의 프로그램을 개설·운영하며, 청소년들이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캠프를 통해 청소년들의 자치활동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