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퇴근 불편 해소 위해 3401번 경기도 공공버스 노선 신설

출퇴근 불편 해소 위해 3401번 경기도 공공버스 노선 신설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광명KTX역 및 석수역 방면으로 출퇴근하는 시민들의 교통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경기도 공공버스 노선 3401번(정왕·배곧↔광명KTX역·석수역)을 8월 1일 신설 개통했다.

 

신설된 3401번 노선은 시흥시 정왕동(이마트)을 기점으로 배곧동을 경유, 광명KTX역과 석수역을 연결한다. 이 노선은 총 5대의 버스로 하루 30회 왕복 운행된다. 첫차는 시흥에서 오전 5시 30분에 출발하며, 석수역에서 돌아오는 막차는 오후 10시 40분까지 운행된다.

 

 [코리아투데이] 시흥 광명 KTX역 성수역 오가는 시내버스노선 신철 © 박정순 기자

 

3401번 노선의 개통으로 광명역에서 KTX를 이용하는 시민뿐만 아니라, 지하철 1호선 석수역을 통해 가산디지털단지와 구로디지털단지로 출퇴근하는 시민들의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그동안 시흥시 남부권역(정왕, 배곧)에서 광명KTX역으로 연결되는 버스가 없어 불편을 겪었던 많은 시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정왕·배곧 지역 주민들의 광명KTX역 방면 대중교통 이용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이번 노선을 개통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또한, 임 시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광역노선을 추가 신설해 시민들의 이동권을 보장하고, 교통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시흥시는 2019년부터 광역노선 신설을 적극 추진해왔으며, 이번 3401번 노선 개통으로 시흥시 남부권역의 대중교통 접근성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노선에 대한 문의는 시흥시 대중교통과 버스노선팀(031-310-2646, 2649)으로 하면 된다.

 

📰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양천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