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자살예방센터가 청소년기 생명존중을 주제로 ‘청소년 생명존중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9월 10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하여, 청소년들이 생명존중의 가치를 창의적으로 표현하고 이를 통해 생명존중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세계 자살예방의 날은 2003년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자살예방협회(IASP)가 제정한 날로, 전 세계 각국과 함께 자살 문제 예방 대책을 마련하고 공동의 노력과 정보를 공유하고자 제정되었다.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웹툰(인스타툰, 4컷툰) 형식을 통해 진행된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은 자신들이 느끼고 생각하는 생명존중의 의미를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다. 참여 신청 기간은 8월 5일부터 8월 23일까지로,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의 내용을 참고하여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공모전에는 자살 예방에 관심 있는 군포시 내의 학생 및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주제는 생명의 소중함, 청소년기 정신건강 문제, 그리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 등을 포함하며, 작품은 주제 적합성, 대중성, 참신성, 효과성을 기준으로 심사된다.
유빈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 자살예방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소년기 생명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힘들어하는 청소년들에게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가 전달되길 희망한다. 많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재능을 발휘해 의미 있는 작품을 제출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코리안투데이] 청소년생명존중웹툰공모전 사진 © 유종숙 기자  | 
당선된 수상작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콘텐츠 제작 및 전시 등에 활용될 계획이다. 자세한 공모전 참여 관련 내용은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https://www.gpcmhc.or.kr/) 또는 군포시자살예방센터(031-360-177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