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단장 최민호)이 지역 예술의 미래를 이끌어 갈 참신하고 재능 있는 신규 단원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8월 19일부터 9월 6일까지로, 이번 모집은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등 현악 부문과 목관, 금관, 타악 등 모든 파트를 대상으로 한다. 지원은 전자우편(sjcf2023@naver.com)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응모 자격은 세종시에 거주하거나 세종시 내 학교에 재학 중인 9세 이상 24세 이하의 청소년으로, 자유곡 1곡을 무반주로 연주할 수 있어야 한다. 지원자들은 실기와 면접을 거쳐 9월 26일에 최종 합격자가 선발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단원들에게는 전문 강사의 체계적인 음악 교육과 전문 공연장에서의 연주 기회가 제공되며, 활동 장려금 또한 지원된다. 지원서 양식은 세종시문화관광재단 누리집(www.sjcf.or.kr) 공지사항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교향악단(☎044-850-8964)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은 8월 17일 오후 5시 조치원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여름맞이 기획연주회 ‘더 판타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