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심상연) 중봉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의 드론 활용 능력과 미래기술 분야에 대한 대응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청소년수련활동인증 제10996호 ‘날아라 슈퍼드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는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일정 기준에 따라 심사 후 인증하는 국가 인증제도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은 활동 종료 후 여성가족부 명의의 활동참여확인서를 받을 수 있으며, 청소년수련활동 포트폴리오도 작성할 수 있다.
‘날아라 슈퍼드론’은 3월 16일(일)부터 3월 30일(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며, 주요 활동으로는 ▲드론 산업 및 관련 진로 교육 ▲드론 원리 및 구조 이해 ▲창작 드론 모형 제작 ▲드론 조종 실습 ▲드론 미션 수행 등이 포함된다.
참가 대상은 김포시 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20명이며, 학교 밖 청소년도 포함된다. 모집은 2월 17일(월)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참가비는 1인당 20,000원(감면 혜택 적용 가능)이다. 참가 신청은 김포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www.fgy.or.kr/edu)에서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 [코리안투데이] 김포시청소년재단, ‘날아라 슈퍼드론’ 프로그램 포스터 © 이보옥 기자 |
정은영 수련관장 직무대행은 “‘날아라 슈퍼드론’은 급변하는 기술환경 속에서 드론 교육과 또래 활동을 통해 기술 활용 역량과 사회성을 함양하는 프로그램”이라며, “많은 청소년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고 시야를 넓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세부 사항은 김포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 031-980-165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