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폐렴 예방 교육 실시… 노년기 건강은 경로당에서 챙기세요!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영암

 

구로구가 이달 말일까지 전국 최초 ‘인공지능(AI) 청진 무인 안내기(키오스크)’를 설치한 동별 거점 경로당 이용 어르신을 대상으로 폐렴 예방 교육에 나섰다. 구는 온도 차가 크고 면역력이 떨어지는 겨울철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경로당에 직접 찾아가 폐렴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인공지능 호흡기 무인 안내기(키오스크)를 통한 호흡기 검진의 중요성에 대해 알리고 있다고 밝혔다.

어르신 폐렴 예방 교육 실시… 노년기 건강은 경로당에서 챙기세요!

  [코리안투데이] 사진 구로구 언론팀 제공  경로당 어르신들이 노인 폐렴에 대한 교육을 듣고 있다.
  © 박수진 기자

 

이번 폐렴 예방 교육은 구로구 내 16개 동 거점 경로당 이용 어르신을 대상으로 노인 폐렴의 원인, 증상, 예방수칙, 폐구균 접종(평생 1회) 등을 교육했다. 또한, 인공지능 호흡기 무인 안내기를 통해 600여 명의 어르신의 호흡기를 검진했다. 검진 결과 호흡음 이상 어르신에 대해서는 전문 간호사가 직접 찾아가 직접 청진을 통한 실제 이상 여부를 확인했다. 아울러, 2월 중으로 16개 거점 경로당 관계자와의 간담회를 통해 사업추진 중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개선사항을 논의할 예정이다.

    [코리안투데이] 사진 구로구 언론팀 제공  경로당 어르신들이 노인 폐렴에 대한 교육을 듣고 있다.
  © 박수진 기자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의 폐렴을 예방하고 폐렴에 걸렸을 경우 적절한 치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앞으로도 호응도 높은 어르신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해 건강 장수 구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폐렴 예방 교육과 함께 ‘실버놀샘터’ 프로그램을 병행 추진하고 있다. 구로구는 어르신의 신체활동 활성화와 인지 건강증진을 위해 색다른 놀이 활동인 뉴스포츠를 통한 전반적인 어르신 건강관리에 힘쓰고 있다.

  문의) 구로구보건소 건강증진과 02-860-3283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