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 방학, 영등포구에서는 이 겨울을 더욱 뜻깊고 신나게 보낼 수 있도록 지역 내 초‧중‧고등학생을 위한 특별 과학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신나는 겨울방학, 공학 체험 학습으로 보람차게 보내자!’라는 주제를 가지고 있으며,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코딩 등 최신 과학기술의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강좌들이 마련되었습니다.
융합인재교육센터는 이번 겨울 방학 동안 총 8개 과정으로 나뉘어진 특별 강좌를 제공하는데, 초등과정 5개, 중‧고등과정 3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초등학생들은 ▲코딩 첫걸음 ▲AI 로봇 ▲VR 코딩 ▲목공 메이커 등 창의적인 활동을 통해 재미있는 과학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중‧고등학생들은 ▲파이썬 데이터 분석 ▲전자회로 실습을 통한 스마트 카 제작 등의 강좌를 통해 직접 과학기술을 체험하며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모든 수업은 신길6동 공공복합청사 내 ‘영등포구 융합인재교육센터’에서 진행됩니다.
특히, 올해는 중고등학생을 위한 ‘진로 체험교실’이 신설되어 로봇과 인공지능을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제공됩니다. 첫 번째 특강은 2월 17일에 진행될 예정이며, 레이저 커팅기를 활용해 나만의 보물함을 제작하는 디지털 디자인 체험도 포함되어 있습니다.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과학기술을 체험하며 무한한 가능성을 발견하고,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력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이번 겨울방학, 영등포구의 특별 과학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소중한 경험을 쌓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