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기 환경교육센터 온라인 기자단 모집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제3기 중랑구 환경교육센터 온라인 기자단을 모집한다. 이번 기자단은 구민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환경교육센터의 교육 및 행사 등을 홍보하는 역할을 맡는다. 

 

모집은 1월 31일부터 2월 11일까지 진행중으로, 최종 합격자는 2월 14일 중랑구 환경교육센터 누리집 및 블로그를 통해 발표된다. 모집 대상은 18세 이상 중랑구민, 중랑구 소재 대학생 및 직장인으로, SNS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총 10명이다.

 

제3기 환경교육센터 온라인 기자단 모집

                 [코리안투데이] 중랑구, 제3기 환경교육센터 온라인 기자단 모집© 이지윤 기자

 

지원 희망자는 중랑구 환경교육센터 누리집 및 공식 블로그에서 지원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기자단으로 선발되면 2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3월부터 10월까지 총 8개월간 활동하며, 주요 활동 내용은 다음과 같다.

  • 환경교육센터 관련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공식 누리소통망(SNS) 운영 및 기자단 간 의견 공유
  • 친환경 생활 실천 캠페인 참여

기자단에게는 위촉장 및 감사장 수여, 원고료 지급, 우수 활동자 구청장 표창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제3기 온라인 기자단은 환경교육센터의 소식을 널리 알리고,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실천을 확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기자단이 다양한 환경교육을 경험하고 의미 있는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중랑구 환경교육센터는 개관 1년 6개월 만에 누적 교육 인원 1만 명을 돌파했으며, 불과 10개월 만에 추가로 1만 명을 넘어서는 등 활발한 환경교육을 이어가고 있다.

 

 

▲     ©이지윤 기자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