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읽는 올해의 책’ 독서릴레이 시즌2 운영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도서관이 9월부터 11월까지 ‘다시 읽는 올해의 책 독서릴레이 시즌2’를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가족, 친구, 이웃이 함께 올해의 책을 돌려 읽고, 소감을 나누는 독서 운동으로, 의정부시의 독서 문화를 더욱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되었다.

 [코리안투데이] 의정부시, 다시 읽는 올해의 책 ‘독서릴레이 시즌2’ 운영  © 강은영 기자

의정부시는 2011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24권의 ‘올해의 책’을 선정해왔다. 성인 분야에서는 13권, 어린이·청소년 분야에서는 11권이 선정되어 지역사회가 함께 읽고, 소통하며 공감하는 사회적 독서문화 조성에 기여해왔다. 올해 7월 성황리에 마무리된 독서릴레이 시즌1에 이어, 이번 시즌2에서는 역대 올해의 책을 다시 읽어보며 ‘한 책 같이 읽기’의 즐거움과 재독(再讀)의 가치를 강조하고자 한다.

독서릴레이에 참여하려면 가족, 친구, 동료 등 3인 1팀으로 팀을 구성한 뒤, 읽고 싶은 올해의 책 1권과 도서를 수령할 도서관을 선택하면 된다. 팀의 대표주자가 의정부정보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을 완료한 후, 도서관에 방문해 책을 대출받으면 된다. 이후 팀원들은 정해진 순서에 따라 책을 읽고, 독서 참여 챌린지를 수행한 뒤, 그 과정을 정보도서관 누리집 ‘올해의 책 독서릴레이 게시판’에 인증하면 된다. 완주한 팀에게는 의정부시 도서관에서 준비한 특별한 굿즈가 제공된다.

이번 시즌2 프로그램 외에도 시 도서관은 역대 올해의 책을 영어로 읽어보는 ‘영어책으로 읽는 올해의 책’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어 시민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독서릴레이 참가 신청은 8월 26일 오전 10시부터 의정부정보도서관 누리집(www.uilib.go.kr)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담당자(031-828-8695)에게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