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자치박람회, 나성동에서 성대하게 개최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24개 읍면동 주민자치회의 올해 활동 성과를 시민들과 함께 나누는 ‘제5회 세종시 주민자치박람회’를 오는 19일 오후 2시 나성동 도시상징광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기존의 장소를 벗어나, 세종예술의전당 인근 나성동으로 장소를 옮겨 더 많은 시민의 참여를 유도하고, 도시상징광장의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박람회는 주민자치 프로그램에 참여한 지역 주민들과 지역 예술인들이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이는 축제의 장으로 꾸며진다.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특히 개막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주민자치 활동 보고, 마을 계획 사업 유공자 표창 등이 진행되는 1부 행사에 이어, 2부에서는 국학기공, 오카리나, 퓨전난타 등 활기찬 공연이 이어진다.

 

주민자치박람회, 나성동에서 성대하게 개최

 [코리안투데이] 제5회 세종시 주민자치 박람회 포스터  © 이윤주 기자

 

행사 당일 오전 10시부터는 24개 읍면동의 특색 있는 주민자치 활동을 엿볼 수 있는 전시와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체험 부스에서는 각 지역의 특산물과 문화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연동면의 ‘쌀로 인절미 만들기’, 소정면의 ‘청국장 만들기’ 등 먹거리 체험과 더불어, 조치원의 ‘연꽃 만들기’, 연기면의 ‘제비 먹이주기 다트게임’ 등 지역 특색을 살린 활동도 마련된다.

 

주민자치회의 독창적인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아이들과 함께할 수 있는 어린이 마술공연, 꼬마기차 탑승 이벤트 등 가족 단위 시민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풍성하다. 또한 세종 사계절 하모니 합창단의 초청 공연과 재즈밴드의 무대도 박람회장을 찾은 이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상호 세종시 자치행정국장은 “이번 세종시 주민자치박람회는 한 해 동안의 주민자치 활동 성과를 시민들과 공유하며 주민자치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기획되었다”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즐길 거리가 마련된 만큼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