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취업 훈련 전문기관인 부천시일드림센터가 청년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청년취업브릿지 1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신청 마감일은 2월 17일까지다.
‘청년취업브릿지’는 4일간 진행되는 단기 특강 프로그램으로, ▲직무 탐색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컨설팅 ▲1:1 취업 정보 제공 및 알선 등 실질적인 취업 지원을 목표로 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수료자에게는 관내 기업과의 협업을 통한 취업 연계 기회가 주어진다.
![]() [코리안투데이] 청년 취업 브릿지 1기 모집 홍보포스터 © 이예진 기자 |
2024년에는 92명의 교육 수료자 중 64명이 취업에 성공하며 70%에 달하는 높은 취업률을 기록했다. 수료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바탕으로 올해 역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모집 대상은 부천시에 거주하며 취업 의지가 확고한 청년층으로 ▲3개월 이상 실직자 ▲불안정 노동 종사자 ▲영세 자영업자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인 자 ▲대학 졸업예정자 등이 해당된다.
정윤희 센터장은 “부천시일드림센터는 다년간의 취업 훈련 경험과 관내 기업과의 협약을 통해 실질적인 취업 연계를 지원하고 있다”며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첫 교육 일정은 2월 18일부터 21일까지 매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며, 선착순 모집이므로 빠른 신청이 필요하다.
신청 방법 및 교육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청 홈페이지 및 부천시일드림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