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2024 대한민국 건강도시상’ 일반정책 부문 우수상 수상

Photo of author

By The Korean Today Global

종로구, ‘2024 대한민국 건강도시상’ 일반정책 부문 우수상 수상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건강이랑서비스를 통해 ‘2024 대한민국 건강도시상’ 일반정책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건강도시로서의 위상을 한층 더 높였다.

 

 

종로구, ‘2024 대한민국 건강도시상’ 일반정책 부문 우수상 수상

[코리안투데이] 건강도시상 수상 기념촬영  © 송정숙 기자

이번 수상의 배경이 된 건강이랑서비스는 종로구가 행정동을 5개 권역으로 나누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지역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주민들의 건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데 중점을 둔 사업이다. 특히, 이 서비스는 지역활동가와 이웃건강활동가를 적극 활용해 주민 주도의 건강공동체를 조성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건강’과 ‘돌봄’을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건강이랑서비스는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구체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주민 스스로 자신의 건강을 돌보는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나아가 지역사회의 건강한 삶을 함께 만들어가는 문화를 확산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종로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민들의 몸과 마음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의미 있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며, “이웃 간 서로의 건강을 돌보고 지원하는 문화를 활성화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종로구의 체계적이고 주민 중심의 건강정책이 인정받은 결과로, 지역사회가 함께 건강을 지키는 문화가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