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평생학습원은 9월 23일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한울관에서 시민 약 150명을 대상으로 ‘지혜로운 성(性)과 삶에 관한 이야기’를 주제로 한 특강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초고령사회를 대비해 중노년층의 성(性)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건강한 중노년을 위한 인식 개선을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배정원 대표는 강의를 통해 중노년 성에 대한 과학적이고 현실적인 정보를 제공하며, 참석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의정부시평생학습원, 배정원 교수 초청 ‘황혼의 성(性)’ 특강 성황리 개최

 [코리안투데이] 배정원 교수, ‘황혼의 성(性)’ 특강 중노년 성교육 강연  © 강은영 기자

 

배정원 대표는 중노년의 성 문제를 더 이상 금기시하지 말고 세대 간 공감을 통한 건강한 성문화를 형성하는 방법을 제안했다. 그는 특히 가족 및 이웃 간의 소통과 공감을 통해 성에 대한 왜곡된 인식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강의에 참석한 한 시민은 “노년기에 대한 편견을 깨고, 건강한 성생활의 중요성을 새롭게 깨달았다”며, “이번 강의를 통해 보다 행복한 삶을 준비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이번 특강이 중노년층의 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는 시작점이 되어, 의정부시가 더 건강하고 행복한 도시로 발전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초고령사회에 대비해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의정부시평생학습원은 앞으로도 시민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