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보건소, ‘2024년 슬기로운 영양생활’ 성료

Photo of author

By The Korean Today Global

의정부시 보건소, ‘2024년 슬기로운 영양생활’ 성료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가 시민들의 건강한 영양습관 형성을 위해 진행한 ‘2024년 슬기로운 영양생활’ 프로그램이 지난 7월 2일부터 9월 26일까지 총 115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의정부시 보건소, ‘2024년 슬기로운 영양생활’ 성료

 [코리안투데이] 의정부시, ‘슬기로운 영양생활’ 녹화 강의 한 장면  © 강은영 기자

 

‘슬기로운 영양생활’은 전문 영양사가 제공하는 비대면 녹화 강의로 구성된 영양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에서는 한국인의 식생활 행태에 맞는 바람직한 식사 방법과 더불어 일상생활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는 건강식 조리법을 다룬 요리 실습 교육도 포함되었다.

 

사업 전후에 진행된 설문조사 결과, 가공식품을 구매할 때 영양표시를 읽는 비율을 나타내는 ‘영양표시 독해율’이 참여 전 41.8%에서 참여 후 62.0%로 20.2%p 증가했다. 또한, 한 주에 5일 이상 아침 식사를 실천하는 사람의 비율인 ‘아침 식사 실천율’도 참여 전 52.2%에서 54.3%로 소폭 상승해, 건강한 영양습관 형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는 97.8%에 달했으며, 참여자들은 “식사의 영양 성분에 대해 더 깊이 생각하게 되었고, 건강한 한끼 식사의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가 되었다”, “새로운 건강 식단을 배울 수 있어 유익했다”는 반응을 보이며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장연국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시민들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다양한 영양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건강한 식생활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며, “시민들의 건강수명 연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