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인구보건소, 바르게 걷기 운동교실 운영

Photo of author

By The Korean Today Global

처인구보건소, 바르게 걷기 운동교실 운영

 

용인특례시 처인구보건소는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올해 12월까지 ‘바르게 걷기 운동교실’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운동처방사의 체계적인 걷기 운동 교육을 통해 올바른 생활습관 형성 및 체중 관리를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처인구보건소, 바르게 걷기 운동교실 운영

 [코리안투데이] 처인구보건소가 진행하는 바르게걷기 운동교실 © 김나연 기자

 

용인특례시 처인구보건소는 주민들의 건강 관리를 위해 올해 12월까지 ‘바르게 걷기 운동교실’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주민들이 올바른 걷기 습관을 형성하고, 이를 통해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바르게 걷기 운동교실’은 체계적인 복합 운동 프로그램으로, 운동처방사가 직접 참여해 걷기 운동의 중요성과 올바른 자세를 교육한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바르게 걷기 자세 교육, 걷기 실습, 운동 및 영양, 생리 이론 교육, 바르게 걷기를 위한 근육 만들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코리안투데이] 처인구보건소가 진행하는 바르게걷기 운동교실 © 김나연 기자

 

현재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2차 기수에 이어, 9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될 예정인 3차 기수의 모집이 진행 중이다. 이 프로그램은 매주 월요일과 금요일, 주 2회 운영되며, 용인시민이라면 누구나 나이와 성별에 상관없이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신청 및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처인구보건소(031-324-4991)로 문의하거나 방문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처인구보건소 관계자는 “바르게 걷기 운동교실을 통해 주민들이 스스로 건강한 걷기 생활 습관을 형성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