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년층 대상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참여자 모집

Photo of author

By The Korean Today Global

장년층 대상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참여자 모집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관내 장년(長年, 시니어) 세대의 취업 기회를 넓히고자 경비 기본교육인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의 참여자 15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경비직에 취업을 희망하는 55세 이상 65세 이하의 의정부시 거주자를 대상으로 하며, 교육 필요성 및 취업 의지 등을 심사해 최종 선발한다.

 

장년층 대상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참여자 모집

 [코리안투데이] 의정부시,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참여자 모집  © 강은영 기자

 

교육은 9월 2일부터 5일까지 총 4일간 진행되며, 선발된 교육생들은 경비업무 수행에 필수적인 법정과목 10가지를 이수하게 된다. 교육 과정에는 경비업법, 범죄예방론, 시설경비 및 기계경비, 호송경비 등의 필수 법정과목이 포함되며, 이를 통해 교육생들은 신임경비 이수증을 취득할 수 있다. 또한, 직업소양교육을 통해 민원응대 의사소통 방법 및 서비스 마인드 교육 등 실제 업무에 필요한 실무교육도 함께 제공된다.

 

김동근 시장은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년(시니어) 계층을 위해 실무 맞춤형 직업훈련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며, “이를 통해 다양한 취업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장년층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8월 20일부터 28일까지 의정부역 3번 출구 앞에 위치한 의정부일자리센터(031-828-2875)를 직접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교육 수료 후에는 교육 훈련비 전액을 환급받을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진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