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철 의정부성모병원 행정부원장에 감사패 수여

Photo of author

By The Korean Today Global

김희철 의정부성모병원 행정부원장에 감사패 수여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8월 21일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에서 퇴임하는 김희철 행정부원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김희철 행정부원장(세례명 요셉)은 천주교 서울대교구 소속 신부로서, 2019년 9월부터 의정부성모병원 행정부원장으로 재직하며 병원과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헌신해왔다.

 

김희철 의정부성모병원 행정부원장에 감사패 수여

 [코리안투데이] 의정부시, 의정부성모병원 김희철 행정부원장에 감사패 수여  © 강은영 기자

 

김희철 행정부원장은 평소 환자와 보호자의 입장에서 ‘사랑의 실천’을 몸소 실현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경기북부 구호물품 기부 및 소방구급대원을 위한 ‘생명의 봉사자상’을 신설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추진했다. 이러한 공로를 통해 병원의 사회적 책임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했다.

 

특히, 그는 국가적 위기인 코로나19 사태에 대응하여 선별진료소를 운영하고 감염 예방 조치를 강화하는 데 앞장섰다. 또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감염병관리센터 증축을 추진하여 병원의 감염병 대응 역량을 강화했다. 올 2월부터는 장기화된 의료공백에 대응하기 위해 전문의 추가 고용 및 전담간호사 활용 등 비상경영체계를 가동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김동근 시장은 “김희철 행정부원장님의 재임기간 동안 두 차례의 국가적 보건의료 위기가 있었지만, 탁월한 지도력과 현명한 경영방침 덕분에 의정부성모병원이 경기북부 필수의료의 중심부로 자리 잡을 수 있었다”며, “‘내 삶을 바꾸는 의정부시’가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심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