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보건소, 어르신 위한 ‘찾아가는 건강사랑방’ 운영

Photo of author

By The Korean Today Global

의정부시 보건소, 어르신 위한 ‘찾아가는 건강사랑방’ 운영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는 10월 7일 노인 쉼터인 호호당을 시작으로 ‘찾아가는 건강사랑방’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소규모 노인 생활터를 대상으로 보건소 한의사와 간호사가 직접 방문하여 어르신들에게 한방진료와 기초 건강검사, 건강 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의정부시 보건소, 어르신 위한 ‘찾아가는 건강사랑방’ 운영

 [코리안투데이] 의정부시 보건소 한의사와 간호사가 ‘찾아가는 건강사랑방’ 운영  © 강은영 기자

 

‘찾아가는 건강사랑방’은 병원에 방문하기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한의사와 간호사가 노인 생활터로 찾아가는 형태로 운영되며, 어르신들은 친숙한 환경에서 편안하게 건강 관리를 받을 수 있다. 방문 간호사가 기초 건강검사와 종합 건강상담을 실시해 어르신들에게 통합적인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병원에 자주 가기 어려운 상황에서, 자주 찾는 공간에서 직접 한의사와 간호사 선생님이 건강을 챙겨주니 매우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연국 보건소장은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년을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도록 생활터 중심의 다양한 건강 전문 서비스를 계속해서 제공할 계획”이라며, “특히 독거노인이나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건강 위험요인을 가진 분들을 적극 발굴해, 의정부시가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의정부시 보건소는 이번 찾아가는 건강사랑방을 통해 노인 의료 접근성을 높이고, 지역 내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지속할 계획이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