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 속으로 마음속으로’ 인문학 프로그램 성황리 종료

Photo of author

By The Korean Today Global

‘뇌 속으로 마음속으로’ 인문학 프로그램 성황리 종료

 

재단법인 의정부시평생학습원(원장 유상진)은 8월 26일부터 10월 10일까지 의정부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4년 길 위의 인문학(지혜학교) 프로그램 ‘뇌 속으로 마음속으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뇌의 구조와 기능을 통해 인간의 생각과 행동 유형을 과학적이고 입체적으로 학습하는 융복합 강좌로, 시민들의 인문교양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뇌 속으로 마음속으로’ 인문학 프로그램 성황리 종료

 [코리안투데이] ‘뇌 속으로 마음속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한 시민들의 기념사진  © 강은영 기자

 

‘뇌 속으로 마음속으로’는 인문학적 접근으로 뇌와 심리를 연계하여 진행된 프로그램으로, 모집 시작 후 3일 만에 조기 마감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참여한 30명의 시민들은 총 12회차 동안 강의와 조별활동을 통해 뇌와 인간 행동에 대해 학습하고, 사전·사후 뇌기능 검사를 통해 개인별 집중도, 스트레스 지수, 좌우뇌 불균형 등을 파악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한 학습자는 “뇌에 대해 어렵게만 생각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다른 사람의 행동을 보며 뇌 상태를 예측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며 내년에도 유사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길 바란다는 긍정적인 의견을 전했다.

 

유상진 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인문학의 새로운 도전이었고,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학습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더욱 다양한 인문학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