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공구 무료 대여 서비스센터 운영 시작

Photo of author

By The Korean Today Global

생활 공구 무료 대여 서비스센터 운영 시작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은 생활에 필요한 공구를 무료로 대여해 주는 ‘공구대여 서비스센터’를 영종국제도시 제2청사에 설치하고 운영을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공기주입기, 차량 점프 스타터, 수공구 세트, 사다리 등 평소 자주 사용하지 않지만 꼭 필요한 10종의 생활 공구를 대상으로 하여, 주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공유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영종국제도시 주민이라면 누구나 공구대여센터를 방문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대여 시 거주지 확인이 가능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한 가구당 최대 3개 품목까지 대여 가능하며, 대여 기간은 기본적으로 2일로 설정되어 있으나, 필요시 한 번의 연장이 가능하다.

 

공구대여센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자세한 사항은 공구대여 서비스센터(☎032-760-8899)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 공구대여 서비스 운영에 대해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손영식 이사장은 “생활 공구 대여 서비스가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며, 지역사회에 공유문화의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생활 공구 무료 대여 서비스센터 운영 시작

 [코리안투데이]  생활 공구 무료 대여 서비스센터 물품 © 김미희 기자


중구시설관리공단은 이번 공구대여 서비스센터 운영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높이는 동시에,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공유문화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코리안투데이]  생활 공구 무료 대여 서비스센터 직원 © 김미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