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직업계고 IT 취업·창업UP 게임개발대회 개최

Photo of author

By The Korean Today Global

제5회 직업계고 IT 취업·창업UP 게임개발대회 개최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정근식)은 11월 11일 마포구 상암동 에스플렉스센터에서 직업계고 학생들의 IT 취업 및 창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2024년 제5회 직업계고 IT분야 취업·창업UP 게임개발대회’ 본선을 개최했다. 이 대회는 서울시교육청이 주최하고 (재)게임인재단이 주관했으며, 서울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대회는 직업계고 학생들이 △IT분야 취업·창업 역량을 기르고 △팀 프로젝트 수행을 통한 협업 능력과 소통 역량을 키우며 △프리젠테이션 능력까지 향상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학생들은 기획안 작성부터 코딩까지 게임 개발의 전 과정을 경험하고, 게임 개발 전문가의 심화 멘토링을 통해 실무 지식을 습득했다.

 

 제5회 직업계고 IT 취업·창업UP 게임개발대회 개최

 [코리안투데이] 제5회 직업계고 IT 취업·창업UP 게임개발대회 개최  © 이지윤 기자

 

본선에 진출한 팀은 서울디지텍고, 광운인공지능고, 한세사이버보안고, 아현산업정보학교 등 서울 직업계고에서 선발된 총 10팀이었다. 본선 진출팀은 전문 강연과 멘토링을 통해 게임 완성도를 높여 최종 출품작을 준비했으며, 본선 당일에는 한국게임미디어협회의 현장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작이 발표되었다.

이번 대회에서는 △대상 △금상 △은상 △동상 각 1팀과 장려상 3팀이 시상되었으며, 특별상 3팀에게는 상장이 수여되었다. 정근식 교육감은 “국내 게임 산업의 성장에 발맞춰 직업계고 학생들이 IT 분야의 미래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