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찾아가는 진로진학 학부모 설명회」 성료

Photo of author

By The Korean Today Global

인천 서구, 「찾아가는 진로진학 학부모 설명회」 성료

 

인천 서구가 관내 학부모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한 「찾아가는 진로진학 학부모 설명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설명회는 변화하는 대입 환경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학생들의 진로 및 진학 방향 설정에 도움을 주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인천 서구, 「찾아가는 진로진학 학부모 설명회」 성료

 [코리안투데이] 인천 서구 ‘찾아가는 진로진학 학부모 설명회’ 성료 © 지승주 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4일 대인고등학교(교장 노양재)에서 관내 학부모와 학생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진로진학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국내 여러 대학의 자문위원을 역임한 박권우 강사(現 이대부고 진로진학부장)가 강연자로 나서 ‘2026학년도 및 그 이후 대입 지원전략’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저서 수박먹고 대학간다로도 잘 알려진 박 강사는 변화하는 대입 정보와 다양한 전형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통해 학부모와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강의는 저녁 7시부터 약 3시간 30분간 진행되었으며, 실질적인 대입 전략과 맞춤형 조언을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이번 설명회가 학생과 학부모님들께 진로 및 진학에 대한 방향을 설정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서구는 대인고등학교를 마지막으로 올해 두 차례의 진로진학 학부모 설명회를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내년에도 관내 학부모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진학 설명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서구청 홈페이지 또는 교육지원과(☎032-560-087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설명회는 변화하는 입시 환경에 대한 체계적인 정보 제공과 실질적인 조언으로,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진로 및 진학 준비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