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 위한 ‘지구단위계획’ 누리집 신규 메뉴 개설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지난 14일, 구민들이 토지 이용 계획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중랑구 누리집(홈페이지)에 ‘지구단위계획’ 신규 메뉴를 신설했다. 이를 통해 구민들은 도시 관리 계획에 대한 정보를 보다 효율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지구단위계획은 토지 이용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합리적인 개발을 유도하는 도시관리계획의 일환이다. 이번 신규 메뉴는 지구단위계획의 개념과 수립 절차, 현황 자료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구에서 추진 중인 계획의 현황도, 결정도서, 기타 고시 사항 등을 상세히 제공한다.

 

구민 위한 ‘지구단위계획’ 누리집 신규 메뉴 개설

[코리안투데이] 중랑구,  구민 위한 ‘지구단위계획’ 누리집 신규 메뉴 개설 © 이지윤 기자

 

또한, 구는 행정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누리집 ‘자주 찾는 민원’ 섹션에 ‘문서24’ 바로가기 아이콘을 추가했다. ‘문서24’는 행정안전부에서 제공하는 전자문서 제출 서비스로, 기업과 개인이 인터넷을 통해 각종 문서를 제출하거나 받을 수 있는 비대면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주민들은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종이 사용을 줄여 환경 보호에도 기여할 수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구민들이 행정 정보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누리집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며 “앞으로도 스마트 행정을 강화해 누구나 이용하기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