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인지건강증진 프로그램 확산 가속화

Photo of author

By The Korean Today Global

치매인지건강증진 프로그램 확산 가속화

 

세종특별자치시광역치매센터(센터장 김정란)는 치매관리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13일 조치원문화정원에서 ‘2024년 제2차 세종시 인지프로그램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사회 내 치매인지건강증진 프로그램과 콘텐츠의 보급 및 확산을 목표로 진행되었으며, 관내 30여 개의 치매유관기관이 참여했다.

 

설명회에서는 요양원, 재가복지센터 등 치매 유관기관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인지기능 향상 프로그램의 지원 내용과 활용 방법에 대해 상세한 안내가 이루어졌다. 이를 통해 참여자들은 치매어르신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보다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습득하게 되었다.

 

치매인지건강증진 프로그램 확산 가속화

 [코리안투데이] 세종광역치매센터제2차 세종시 인지프로그램 설명회  © 이윤주 기자

 

김정란 세종시광역치매센터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관내 치매유관기관 종사자들의 역량이 강화되고, 치매 관련 서비스의 질이 한층 더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치매 어르신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세종시광역치매센터는 매년 인지프로그램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치매관리사업을 다양하게 추진하며, 관내 치매유관기관 종사자들의 역량 강화와 치매 서비스의 질적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광역치매센터 누리집(sejong.nid.or.kr) 또는 전화(☎044-867-2851)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