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중장년층 구직자를 위한 맞춤형 직업교육 프로그램인 ‘2024년 컴퓨터 활용 자격증 취득 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의정부시에 거주하는 40세에서 59세 사이의 구직자를 대상으로 하며, 참가 신청은 9월 26일부터 10월 15일까지 가능하다.

 

중장년 구직자 위한 ‘컴퓨터 활용 자격증 취득 과정’ 참여자 모집

 [코리안투데이] 의정부시 컴퓨터 활용 자격증 취득 과정 포스터  © 강은영 기자

 

이번 과정은 중장년층의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교육을 통해 컴퓨터활용능력 2급과 ITQ 엑셀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한다. 교육 과정은 총 72시간으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참가자들이 실무에 즉시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참여자는 의정부시에 주소를 두고 있으며, 취업 의지와 가능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15명이 선발된다. 선발된 참여자에게는 직업 소양 교육과 함께 자격증 취득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이 제공되며, 교육비는 전액 환급된다. 또한, 수료 후에는 의정부일자리센터를 통해 개인별 맞춤형 취업 알선과 취업 관련 지속적인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교육 기간은 2024년 10월 21일부터 11월 13일까지 진행되며, 매일 오전 9시 20분부터 13시 20분까지 의정부시 그린컴퓨터아트학원에서 진행된다. 교육 수료 후 자격증 시험에 합격하면, 참가자는 취업 시장에서 더 경쟁력 있는 이력서를 완성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본인이 직접 신분증을 지참해 의정부일자리센터를 방문해 신청해야 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일자리센터(031-828-2874)로 문의하면 된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이번 직업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중장년층의 취업 기회를 넓히고, 취업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