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로보파크 19주년 기념 특별전시 로봇가족의 하루

Photo of author

By The Korean Today Global

부천로보파크 19주년 기념 특별전시 로봇가족의 하루

 

부천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부천로보파크가 개관 19주년을 맞아 특별전시 ‘로봇가족의 하루’를 개최한다. 2024년 11월 2일부터 2025년 2월 28일까지 진행되는 이 전시회에서는 로봇 가족 구성원인 Tina, Tifa, Tima, Tifa 등 Robo Park의 인기 캐릭터가 등장하는 매력적인 3D 프린팅 스토리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18개의 전시를 통해 방문객들은 로봇 가족의 일상을 탐색하고 환경 오염의 원인을 찾아내고 보다 친환경적인 미래를 위한 실용적인 솔루션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부천로보파크 19주년 기념 특별전시 로봇가족의 하루

 [코리안투데이] 로봇 가족의 하루 포스터  © 이예진 기자

 

주로 어린이를 대상으로 제작된 ‘로봇 가족의 하루’_는 어린이 방문객에게 환경 오염의 영향을 가르치고 일상 생활에서 지구 온난화를 줄일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제시합니다. 이야기를 진행하면서 어린이와 가족 모두 환경 보존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보도록 권장됩니다.

 

부천산업진흥원 신동학 소장에 따르면, 로봇 공학과 환경 인식의 독특한 결합은 환경 보존을 위한 지역적 노력을 고취하고 지구가 직면한 문제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신 대표는 “로봇공학과 환경 테마를 결합한 전시를 통해 미래 세대를 위해 지역 환경을 보존하겠다는 의지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로보파크 홈페이지(www.robopark.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