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안성맞춤캠핑장, 우수 공공야영장 선정

Photo of author

By The Korean Today Global

안성시 안성맞춤캠핑장, 우수 공공야영장 선정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안성맞춤랜드 내에 위치한 안성맞춤캠핑장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4년 우수 공공야영장 평가에서 가족친화 부문 우수 야영장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의 공공야영장을 대상으로 ▲가족친화 ▲무장애 ▲반려동물 친화 ▲친환경 4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서류 심사 및 현장 실사를 통해 공정하게 이루어졌다.

 

안성시 안성맞춤캠핑장, 우수 공공야영장 선정

 [코리안투데이]  가족친화적인 캠핑장으로 전국 평가에서 높은 평가 받아  © 이명애 기자

 

안성맞춤캠핑장은 남사당 상설공연, 천문과학관, 사계절썰매장, 공예체험, 박두진문학관 등 다양한 문화·교육 시설과 가까이 위치해 있어 가족 단위 야영객들이 손쉽게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가족 단위 캠핑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된 할인 정책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2024년 7월부터 시행된 1자녀 가족 10% 감면, 4자녀 이상 가족 50% 감면 혜택과 2~3자녀 가족 대상 30% 감면 정책은 캠핑장을 찾는 가족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는 데 기여했다.

 

안성시 관계자는 “안성맞춤캠핑장은 청결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관리하여 방문객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머무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방문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와 시설 개선을 통해 우수 공공야영장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