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양동 주민센터, 의정부소방서와 합동 소방훈련 실시

Photo of author

By The Korean Today Global

녹양동 주민센터, 의정부소방서와 합동 소방훈련 실시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동장 최광규)는 지난 10월 22일, 의정부소방서 녹양119안전센터와 함께 ‘2024년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하여 화재 대응력을 높였다. 이번 훈련에는 소방관들을 비롯해 주민센터 직원, 민원인, 주민자치센터 수강생, 주민자치회 회원 등 20여 명이 참여했다.

 

녹양동 주민센터, 의정부소방서와 합동 소방훈련 실시

 [코리안투데이] 의정부 녹양동 주민센터와 의정부소방서의 합동 소방훈련 기념 사진  © 강은영 기자

 

이번 합동 소방훈련은 화재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을 통해 주민들의 안전을 보호하는 데 목적을 두고 실제 상황을 가정하여 진행됐다. 주민센터 1층 민원실에서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설정하고, 화재를 발견한 직원이 “불이야!”를 외치며 화재경보기를 작동시키는 것을 시작으로 ▲화재 상황 전파 ▲소방서 신고 ▲민원인 대피 및 부상자 이송 ▲소화기를 사용한 초기 진화 등 대응 과정 전반을 실습했다.

 

훈련 후에는 녹양119안전센터 소방관이 소화기 사용법을 교육하여, 참석자들이 비상 상황에서 소화기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했다.

 

최광규 녹양동 동장은 “주민들이 안심하고 주민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동 소방훈련을 통해 대비 태세를 갖추고 있다”며 “앞으로도 재난 상황에 대비해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녹양동은 매년 2회씩 공공기관 소방 훈련과 교육을 실시하며, 소방안전관리를 강화하여 화재 발생 시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