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정과 함께하는 ‘자원봉사협력단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 개최

Photo of author

By The Korean Today Global

다문화가정과 함께하는 ‘자원봉사협력단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 개최

 

다문화가정과 함께하는 ’자원봉사협력단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가 20일 구로구청 광장에서는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다문화가정과 함께하는 ‘자원봉사협력단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 개최

  [코리안투데이] 사진 구로구 언론팀 제공구로구 자원봉사협력단 봉사자들이 김치를 담그고 있   다. © 박수진 기자

 

이번 행사는 어려운 이웃을 돕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역 내 비정부기구(NGO) 단체인 ‘(사)함께하는 사랑밭’의 후원과 드림스타트 다문화가정, 자원봉사협력단의 적극적인 참여로 더욱 뜻깊게 진행됐다.

 

행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드림스타트 다문화가정 10가구와 각 동 자원봉사협력단 100여 명이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김치(10kg) 500박스를 담그며 지역사회를 위한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코리안투데이] 사진 구로구 언론팀 제공  구로구 자원봉사협력단이 행사 시작에 앞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박수진 기자


완성된 김치는 각 동 주민센터를 통해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과 사회적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날 참석한 자원봉사협력단 한 참여자는 “오랜만에 많은 사람들과 함께 뜻깊은 활동을 하게 되어 뿌듯했다”라며 “완성된 김치가 꼭 필요한 분들에게 따뜻한 마음으로 전해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구로구 관계자는 “추운 겨울,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온기를 느낄 수 있는 뜻깊은 행사가 많이 개최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역봉사단체의 봉사활동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코리안투데이] 사진 구로구 언론팀 제공 함께하는 사랑밭 이명수 팀장과 자원봉사협력단장협의   회 강명철 회장(오른쪽)이 후원물품 전달식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박수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