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25년 ‘토닥토닥프렌즈’ 상시 모집

Photo of author

By koreantoday_dongducheonyangju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이정석)는 찾아가는 마음건강버스인 ‘토닥토닥버스’ 운영을 돕고, 정신건강 인식 개선 활동에 참여할 ‘2025년 토닥토닥프렌즈’를 1월부터 11월까지 상시 모집한다고 밝혔다. 만 19세 이상 고양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정신건강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활발한 참여가 기대된다.

 

 [코리안투데이]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25년 ‘토닥토닥프렌즈’ 상시 모집  © 지승주 기자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2019년부터 운행 중인 ‘토닥토닥버스’를 중심으로 다양한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토닥토닥버스는 고양시 전역을 돌며 시민들에게 스트레스 측정, 마음건강검진, 참여형 힐링 프로그램 등을 무료로 제공하며,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있다.

 

‘토닥토닥프렌즈’는 이 토닥토닥버스의 운영을 지원하는 자원봉사자로, 정신건강 인식도 조사, 캠페인 활동 등 정신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이들의 활동은 정신질환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줄이고, 시민들이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깨닫도록 돕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참여 조건 및 신청 방법

토닥토닥프렌즈는 만 19세 이상 고양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VMS) 또는 전화(031-968-2333)를 통해 간편하게 지원할 수 있다.

 

센터 관계자는 “토닥토닥프렌즈는 단순히 정신건강검진과 조사 활동에 그치지 않고,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힐링 프로그램 운영에도 함께한다”며 “봉사활동을 통해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주위에 알리며 사회적 편견 해소에도 기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다양한 활동 기회와 정신건강 인식 개선

토닥토닥프렌즈의 주요 활동은 ▲정신건강 인식도 조사 ▲시민 대상 캠페인 ▲스트레스 측정 및 마음건강검진 지원 ▲힐링 프로그램 운영 등이 포함된다. 이를 통해 참여자들은 정신건강 분야의 다양한 경험을 쌓고, 시민들과 소통하며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한편,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 서비스 확대를 통해 시민들에게 편안한 마음 건강 지원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센터는 이번 토닥토닥프렌즈 모집을 통해 시민과 함께 정신건강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가겠다는 계획이다.

 

‘토닥토닥프렌즈’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031-968-2333)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