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크 축산물 온라인 투어 성황리 개최

Photo of author

By The Korean Today Global

G마크 축산물 온라인 투어 성황리 개최

 

경기도는 지난 17일 ‘2024년 G마크 우수축산물 온라인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비대면 행사에는 초중고 급식교사, 학부모, 학생 등 250여 명이 참여하여 G마크 축산물의 인증 과정과 생산·가공·유통 단계를 체험하며 축산물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확인했다.

 

G마크 축산물 온라인 투어 성황리 개최

 [코리안투데이] 밀키트 요리 사진 © 김나연 기자

 

경기도는 여름방학을 맞아 ‘2024년 G마크 우수축산물 온라인투어’를 지난 17일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투어는 G마크 축산물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된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으로, 초중고 급식교사, 학부모, 학생 등 250여 명이 참여하였다.

 

 [ 코리안투데이] 교육영상사진 © 김나연 기자

 

참가자들은 G마크 인증 과정을 설명하는 교육 자료를 통해 축산물의 생산부터 가공, 유통까지의 과정을 상세히 이해할 수 있었다. 또한, 직접 방문이 어려운 가축농장, 도축장, 축산물 가공장을 영상으로 체험하며, G마크 축산물의 엄격한 관리 과정을 간접적으로 경험했다. 이와 함께 G마크 축산물을 이용한 밀키트 요리교실 프로그램도 진행되어 참가자들은 축산물의 활용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고기와 계란 등이 철저한 인증 절차를 거쳐 관리된다는 것을 보니 안심이 된다”며 “직접 요리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앞으로 축산물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코리안투데이] 교육영상사진 © 김나연 기자

 

학교급식 담당자들 또한 “G마크 축산물이 생산부터 유통까지 엄격히 관리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학교에서도 안심하고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밝혔다.

 

최경묵 경기도 동물방역위생과장은 “최근 소비자들이 요구하는 먹거리 안전성과 고급화 트렌드에 발맞추어, 유통 관리와 공급업체 관리에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며 “가격 적정성 확보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가 신뢰할 수 있는 경기 축산물 유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