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립어린이집 교직원 대상 아동학대 예방 교육 실시

Photo of author

By The Korean Today Global

공립어린이집 교직원 대상 아동학대 예방 교육 실시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9월 4일과 6일,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한울관에서 관내 43개 공립어린이집의 보육교직원 467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특별 교육을 실시했다.

 

공립어린이집 교직원 대상 아동학대 예방 교육 실시

 [코리안투데이] 의정부시 공립어린이집 교직원 대상 아동학대 예방 교육 현장  © 강은영 기자

 

이번 교육은 의정부시어린이집연합회 공립분과(분과장 류숙향)와의 협업을 통해 마련되었으며, 보육교직원 보수교육 강의를 다수 진행한 박정빈 교수가 강사로 나서 ‘사례 중심의 아동학대 예방’을 주제로 강의했다.

 

박정빈 교수는 실제 발생한 아동학대 사례를 통해 교직원들이 현장에서 아동을 보호하고 학대를 예방하는 데 있어 실질적인 대처 방안을 제시했다. 이에 참여한 보육교직원들은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아동학대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어린이집 내에서 영유아를 더욱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공립어린이집의 보육 환경을 더욱 안전하고 건강하게 조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어린이집 내 아동학대 근절을 위해서는 보육교직원들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의정부시는 앞으로도 원장 맞춤형 특별교육과 교직원 대상 예방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