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도시교통공사, 조치원청사서 화재대비 합동소방훈련 성공적 실시

Photo of author

By The Korean Today Global

세종도시교통공사, 조치원청사서 화재대비 합동소방훈련 성공적 실시

 

세종도시교통공사(사장 도순구)는 25일 조치원청사에서 2024년 화재대비 합동소방훈련을 성공적으로 실시했다. 이번 훈련에는 도로관리사업소와 세종시설공단이 함께 참여하여 청사 내 화재 발생 상황을 가정한 다양한 소방 대응 훈련이 진행되었다.

 

세종도시교통공사, 조치원청사서 화재대비 합동소방훈련 성공적 실시

 [코리안투데이] 조치원청사서 화재대비 합동소방훈련 성공적 실시 © 이윤주 기자

 

훈련은 ‘공공기관의 소방안전관리에 관한 규정’에 따라 조치원소방서와의 협조 하에 체계적으로 이루어졌으며, 실제 화재 상황을 가정한 체험형으로 진행됐다. 주요 훈련 과정으로는 화재 발생 시 신속한 신고와 대피 방송, 안전한 대피 경로 유도, 초기 화재 진압 등이 포함되었으며, 직원들은 투척용 소화기 및 분말 소화기 사용법과 옥내소화전 활용법을 직접 체험했다.

 

 [코리안투데이] 투척용 소화기 및 분말소화기 사용법  직접체험 훈련 © 이윤주 기자

 

훈련에 참여한 한 직원은 “매년 반복되는 훈련이지만, 이번 훈련을 통해 초기 대응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실감했다”며 “화재 발생 시 적절한 행동 요령을 철저히 숙지하면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다는 점을 배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도순구 사장은 “이번 합동소방훈련을 통해 예고 없이 찾아오는 화재에 대한 초동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위기상황에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기 위해 지속적으로 교육 및 훈련을 실시하겠다”고 강조했다.

 

세종도시교통공사는 앞으로도 공공기관의 소방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체계적인 훈련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