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한국문화가치대상 우수상 수상

Photo of author

By The Korean Today Global

제5회 한국문화가치대상 우수상 수상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2024년 제5회 한국문화가치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9월 24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의정부시가 추진한 도시역사문화 자원 아카이브 구축 사업과 문화도시 조성사업이 지역 정체성을 강화하고, 참여와 소통의 가치를 높이 평가받은 결과다.

 

제5회 한국문화가치대상 우수상 수상

 [코리안투데이] 의정부시 김동근 시장, 한국문화가치대상 우수상 수상 기념  © 강은영 기자

 

한국문화가치대상은 (사)한국문화가치연구협회(이사장 오우식)가 지방자치단체의 우수 문화사업을 발굴하고, 이를 통해 문화적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해 2019년부터 시행해온 상이다. 올해는 8개 분야, 7개 핵심가치 중 각 지방자치단체의 사업과 핵심가치 구현에 대한 정성 및 정량 평가를 거쳐 우수 지방자치단체가 선정되었다.

 

의정부시는 그동안 도시역사문화 자원 아카이브 구축 사업을 통해 지역의 역사적 자원과 문화를 기록하고 보존하며, 시민들이 도시의 정체성을 쉽게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 또한, 문화도시 조성사업은 시민들과의 소통을 기반으로 의정부시를 더욱 창의적이고 활력 넘치는 문화도시로 발전시키는 데 기여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문화는 도시를 바꾸고, 도시는 시민들의 삶을 바꾼다”면서, “시민들과 함께 내 삶을 바꾸는 문화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번 우수상 수상으로 의정부시는 문화적 가치 창출과 확산을 위해 더욱 힘쓰며,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문화 활성화에 앞장설 계획이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