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천문대 특별관측 행사 ‘가을 밤하늘 산책’ 운영

Photo of author

By The Korean Today Global

의정부천문대 특별관측 행사 ‘가을 밤하늘 산책’ 운영

 

의정부과학도서관은 10월 15일부터 18일까지 의정부천문대에서 특별관측회 ‘가을 밤하늘 산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무더위 뒤 선선한 가을밤을 만끽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의정부천문대 특별관측 행사 ‘가을 밤하늘 산책’ 운영

 [코리안투데이] 의정부천문대 ‘가을 밤하늘 산책’ 행사 포스터  © 강은영 기자

 

가을 밤하늘 산책은 전문가의 해설과 함께 달, 토성 등 가을 밤하늘에서 볼 수 있는 천체를 관측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17일에는 달과 지구의 거리가 최소가 되는 날로, 올해 가장 큰 달을 망원경으로 자세히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특별관측회는 매주 운영하는 야간 천체 관측 프로그램과 달리 예약 없이 현장 참여로 운영되어, 더 많은 시민들에게 천체 관측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영애 도서관과장은 “가을 밤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의정부천문대에서 보름달과 토성을 관측하며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을 것”이라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도심 속 의정부천문대를 많이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다만 기상 상황에 따라 관측이 불가할 수 있으므로 행사 참여 전 의정부천문대 누리집(https://www.uilib.go.kr/observatory)의 공지사항을 참고해야 한다. 기타 내용은 전화(031-828-8656)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