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보육 혁신지원사업 성과보고회 성료

Photo of author

By The Korean Today Global

유아교육‧보육 혁신지원사업 성과보고회 성료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0월 30일 시청 대강당에서 의정부교육지원청, 경민대학교, 연성대학교와 시범 유치원 및 어린이집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의정부 지역기반형 유아교육‧보육 혁신지원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교육부의 유보통합 국가시책에 발맞춰 유아 교육과 보육의 통합 발전을 지원하고, 의정부 지역의 교육 여건과 특성에 맞춘 혁신적 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하고자 마련되었다.

 

유아교육‧보육 혁신지원사업 성과보고회 성료

 [코리안투데이] 의정부시, 2024년 유아교육‧보육 혁신지원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 강은영 기자

 

올해 4월 의정부시는 의정부교육지원청 및 지역 대학들과 협약을 맺고, 대학의 인프라를 활용해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양질의 교육 및 보육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이번 성과보고회에서는 경민대와 연성대가 각각 진행한 창의‧융합 프로그램과 사회정서 지원 프로그램의 운영 성과를 비롯해 시범 기관의 실제 사례가 발표되며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원순자 의정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향후 3년간 의정부시와 지역 대학 간의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해 유아들의 전인적 성장과 유보통합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김동근 시장은 “아이들이 행복한 의정부시를 만들기 위해 양질의 교육과 보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며, “교육청과 긴밀히 협력해 아이들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두고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