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산동, 대학교 입시설명회 성황리에 개최

Photo of author

By The Korean Today Global

고산동, 대학교 입시설명회 성황리에 개최

 

의정부시 고산동주민센터(동장 이봉득)는 11월 16일, 고산동 주민자치회(회장 신민식) 주관으로 주민센터 다목적실에서 대학교 입시설명회를 두 차례에 걸쳐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고산동 지역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실질적인 입시 정보를 제공하고, 체계적인 입시 준비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고산동, 대학교 입시설명회 성황리에 개최

 [코리안투데이] 고산동 주민센터에서 진행된 대학교 입시설명회 전경  © 강은영 기자

 

오후 2시에는 고등학교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교 입시 전형과 입학 시스템을 명확히 설명하고, 실질적인 준비 방법을 안내했다. 전문가의 세부적인 조언을 통해 학생들이 입시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

 

이어 오후 5시에는 2028년 대입 개편의 핵심 내용을 다루며, 주요 변화 사항과 이에 따른 대비 전략을 소개했다. 이 내용은 현재 중학교 3학년 학생부터 적용되며, 변화된 대입 구조가 고등학교 교육과 학생 준비 과정에 미치는 영향을 집중 분석했다. 이에 따라 학생과 학부모들은 구체적인 대응 전략을 얻을 수 있어 큰 호응을 받았다.

 

신민식 회장은 “이번 설명회가 지역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봉득 동장은 “2028년 대입 개편과 관련해 변화된 입시 정보를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전달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이번 설명회가 유익한 시간이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유사한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