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육아 골든벨’ 개최…육아 고수들의 퀴즈 대결

Photo of author

By The Korean Today Global

중구, ‘육아 골든벨’ 개최…육아 고수들의 퀴즈 대결

 

서울 중구는 11월 30일 오후 2시 충무스포츠센터에서 ‘2024 중구 육아 골든벨’을 개최한다. 영유아 자녀를 둔 중구민 70가정이 참여해 육아 상식 퀴즈를 통해 실력을 겨루며,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과 푸짐한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

 

중구, ‘육아 골든벨’ 개최…육아 고수들의 퀴즈 대결

 [코리안투데이] 중구, ‘육아 골든벨’ 개최… © 지승주 기자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는 오는 11월 30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충무스포츠센터 2층 대체육관에서 ‘2024 중구 육아 골든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영유아 자녀를 둔 중구민 가정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총 70가정이 참여해 육아 상식과 정책에 대한 퀴즈 대결을 펼친다.

 

참가자는 가정별로 대표 1명이 출전하며, 행사 분위기를 돋우기 위해 흰색 상의와 청바지로 드레스 코드를 맞춰 입을 예정이다. 본격적인 퀴즈 대회는 오후 3시에 시작되지만, 대회 전인 오후 1시부터 다채로운 부대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영유아 자녀를 위한 놀이존과 가족들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되며, 오후 2시에는 마술쇼를 통해 참가자와 가족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제공한다.

 

퀴즈 대회는 OX퀴즈, 객관식, 주관식 등 다양한 형식으로 진행되며, 육아 상식, 육아 정책, 넌센스 문제까지 폭넓은 주제를 다룬다. 특히, 대회 중간에 탈락한 참가자들을 위해 패자부활전도 두 차례 준비돼 있어, 협동 게임을 통해 다시 한 번 무대에 오를 기회를 제공한다.

 

최종 라운드에서는 최후의 3인이 선발되며, 고난도 문제를 통해 우승자가 가려진다. 1등에게는 스탠드형 스마트 모니터가, 2등에게는 초고속 블렌더가, 3등에게는 인덕션 세트가 수여된다.

 

중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육아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자신감을 제공하며, 가족 간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이번 대회는 건강한 양육문화를 확산하고, 가족들이 함께 즐기며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참가 가정들이 뜻깊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가정은 서울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02-2263-2626)로 하면 된다.

 

한편, 중구는 △출산양육지원금 확대 △산후조리비용 지원 △찾아가는 출산준비교실 △아이돌봄서비스 △임신부 가사 돌봄 서비스 등 다양한 출산·육아 정책을 시행하며,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중구’를 만들기 위해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