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라서 행복한 우리, 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 2024 사업평가회 성료

함께라서 행복한 우리, 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 2024 사업평가회 성료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3일 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등록 회원과 가족, 유관기관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 사업평가회 및 송년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함께라서 행복한 우리, 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 2024 사업평가회 성료

 [코리안투데이] 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 2024년도 사업평가회 개최 © 지승주 기자

 

‘함께라서 행복한 우리’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추진된 정신건강복지센터의 사업을 돌아보고, 정신건강 회복을 위해 힘써온 회원들과 관계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예술치료 프로그램 ‘스마일 아트’의 작품 전시회를 통해 정신질환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참석자들이 새해 소망을 적어 꾸미는 ‘소망 트리 만들기’와 포토존 운영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본 행사는 3부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1부에서는 정신건강복지센터 우수회원과 생명 존중 안심마을 우수기관에 대한 시상식과 함께 2024년도 사업 계획이 발표되었다. 2부에서는 해금 병창 연주자 ‘모래’가 축하공연으로 감미로운 선율을 선사했다. 3부에서는 연회를 통해 참석자들이 한 해 성과를 공유하며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장준영 서구보건소장은 “서구에서 추진하는 정신건강사업에 협조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의 마음 건강을 지키고 돌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