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나라 총회 ….한마당 진행…안건 의결, 장기자랑, 퀴즈대회 등

Photo of author

By The Korean Today Global

어린이나라 총회 ….한마당 진행…안건 의결, 장기자랑, 퀴즈대회 등

 

 

구로구,’제9기 구로어린이나라 총회 및 한마당’ 개최

 

구로구가 6일 구청 5층 강당에서 제9기 구로어린이나라 총회 및 한마당을 개최했다.

 

어린이나라 총회 ….한마당 진행…안건 의결, 장기자랑, 퀴즈대회 등

  [코리안투데이] 사진 구로구 언론팀 제공 구로어린이나라 교육위원회에서 ‘이색 체험학습 횟수 추   가안’에 대한 안건 설명을 하고 있다. © 박수진 기자

 

구로어린이나라는 어린이들이 가상의 나라를 직접 건국하고 헌법 제정과 선거를 치르면서 국정 운영을 경험하며 민주주의를 배울 수 있는 특별한 교육의 장이다.

 

구는 지난 4월부터 총선거, 견학, 안건 회의 등 다양한 일정을 소화하며 활동해 온 제9기 구로어린이나라 위원들의 올해 활동을 마무리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행사는 구로어린이나라 9기 위원 89명과 가족, 친구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총회와 2부 한마당으로 진행됐다.

 

  [코리안투데이] 사진 구로구 언론팀 제공 ‘제9기 구로어린이나라 총회&한마당’ 행사 기념사진을     촬영 © 박수진 기자

 

1부 총회에서는 엄의식 구로구청장 권한대행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각 위원회가 발의한 △이색 체험학습 횟수 추가안(교육위원회) △사각지대에 반사경 설치안(교통안전위원회) △운동회, 예술제 확대 실시안(문화체육위원회) △금연구역 교육·홍보 및 강력 처벌안(식품위생위원회) △구로구 무장애 통합놀이터 놀이터 조성안(인권복지위원회) △금연구역 전자담배 금지 표지판 및 꽁초 투기 금지 문구 추가안(환경위원회) 총 6개 분야의 안건들을 발표하고 심의·의결했다. 

 

위원들의 최다 득표로 교육위원회의 ‘이색 체험학습 횟수 추가안’이 선정됐으며, 가결된 안건은 관련 기관에 전달해 검토를 요청할 예정이다.

 

2부 한마당에서는 구로어린이나라 9기의 활동 영상을 함께 시청하고, 개선점을 담은 희망 엽서를 작성하며 소감을 나눴다. 이어 장기자랑과 퀴즈대회를 통해 위원들 간의 화합을 도모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이 한 해 동안 이룬 성과를 되돌아보고, 서로의 노력을 격려하며 화합을 다질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목소리가 빛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16년 전국 최초로 구로구에서 건국된 구로어린이나라는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으로 가상의 나라를 만들고 운영함으로써 살아있는 민주주의를 배울 수 있는 사회참여 프로그램으로 올해 9기를 맞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