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도서관 연말 맞이 독서문화 행사 풍성

Photo of author

By The Korean Today Global

영덕도서관 연말 맞이 독서문화 행사 풍성

 

용인특례시는 연말을 맞아 기흥구 영덕도서관에서 개관 1주년을 기념하는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소원나무, 어드벤트 북 캘린더 등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영덕도서관 연말 맞이 독서문화 행사 풍성

 [코리안투데이] 용인특례시 영덕도서관 ‘MISSION! 영덕도서관 탈출’ 프로그램 진행 © 김나연 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연말을 맞아 기흥구 영덕도서관에서 개관 1주년을 기념하는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먼저, 도서관 개관 1주년을 기념한 특별 체험 프로그램 ‘MISSION! 영덕도서관 탈출’이 눈길을 끈다.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방 탈출을 테마로 도서관 내부에 숨겨진 문제를 해결하고 6번째 미션을 SNS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이나 도서관 마스코트인 ‘조아용’ 기념품을 증정한다.

 

 [코리안투데이] 용인특례시 영덕도서관 ‘어드벤트 북 캘린더’ 행사 사진 © 김나연 기자

 

여행을 주제로 한 참여형 공간도 마련됐다. 도서관 2층 로비에는 ‘2025년, 내가 추천하는 여행지/도서는?’ 코너가 설치돼 시민들이 가고 싶은 여행지와 추천 도서를 공유하며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해당 공간은 오는 31일까지 운영된다.

 

연말 분위기를 더하는 ‘나의 소원을 엽서에 담아 소원나무’도 준비됐다. 시민들이 직접 소원 엽서를 작성하고 크리스마스 트리에 걸어둘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내년 1월까지 운영된다.

 

특히 어린이들을 위한 ‘어드벤트 북 캘린더’는 큰 인기를 끌고 있다. 1층 어린이자료실에 마련된 이 프로그램은 크리스마스 선물처럼 포장된 책을 전시해 매일 한 권씩 개봉하며 어린이들의 호기심과 책에 대한 흥미를 유발한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독서와 친숙해질 수 있도록 돕는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영덕도서관 홈페이지(열린마당-도서관 소식) 또는 전화(☎031-6193-155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영덕도서관에서 즐거운 연말을 보내며 소중한 추억을 쌓길 바란다”며 “도서관이 주민들에게 더욱 친근한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